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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키 (feat. 백준, 1358번)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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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키
https://www.acmicpc.net/problem/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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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oohyeon.kim
// https://www.acmicpc.net/problem/1358
#include <iostream>
#include <cmath>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register int W, H, X, Y, P, R, ans = 0;
cin >> W >> H >> X >> Y >> P;
R = H / 2;
for (register int p = 0, x, y; p < P; ++p) {
cin >> x >> y;
if (X <= x && x <= X + W && Y <= y && y <= Y + H)
++ans;
else if (x < X) {
double r = sqrt((X - x) * (X - x) + (Y + R - y) * (Y + R - y));
if (r <= R)
++ans;
}
else if (x > X + W) {
double r = sqrt((x - (X + W)) * (x - (X + W)) + (Y + R - y) * (Y + R - y));
if (r <= R)
++ans;
}
}
cout << ans << "\n";
return 0;
}
// *&)*@*
- 사각형 내에 들어온다면 링크 안에 있는 선수입니다.
- 좌측 반원 기준, (X, Y + R) ~ (선수의 x, 선수의 y) 의 반지름을 구해봅니다. 해당 반지름이 R보다 작거나 같다면 링크 안에 있는 선수입니다.
- 우측 반원 기준, (X + W, Y + R) ~ (선수의 x, 선수의 y) 의 반지름을 구해봅니다. 해당 반지름이 R보다 작거나 같다면 링크 안에 있는 선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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