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Rules Rules

후쿠오카 여행기 (산큐패스, 레일패스) 본문

생활/여행

후쿠오카 여행기 (산큐패스, 레일패스)

개발하는 완두콩 2022. 11. 23. 21:21
728x90
반응형

이번 일본 여행은 7박 8일간의 여정입니다.

유후인 1박 - 나가사키 2박 - 구마모토 2박 - 하카타 2박 순서입니다.

 

패스란?

후쿠오카는 규슈에 속하는 지역입니다.

우리나라와 굳이 비교하자면 규슈는 도 단위(경상남도, 전라남도) 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후쿠오카는 시 단위(창원시, 광주시) 에 해당합니다.

 

규슈는 아래의 현 (시) 들이 있는 섬 (도) 입니다.

 

이중 제가 여행할 곳은 아래와 같은 북큐슈 (규슈의 북쪽) 입니다.

 

 

처음 후쿠오카 공항에 도착하면 오이타현에 있는 유후인 (온천으로 유명한) 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동 방법은 크게 버스와 기차가 있고 걸리는 시간은 비슷합니다.

각 이동 방법의 장단이 존재하지만 저는 저렴한 버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버스는 후쿠오카 -> 유후인 이동시 3천엔 정도 소비됩니다.

저는 다음날 유후인 -> 나가사키 로 이동해야 하는데 이때는 4천엔 정도 소비됩니다.

이틀간 7~8천엔 이상을 교통비로 소비해야 합니다.

 

반응형

 

패스권은 크게 산큐패스와 레일패스가 있습니다.

산큐패스는 버스를, 레일패스는 기차를 특정 기간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만 구매 가능하며 관광 유치의 목적이 큽니다.)

산큐패스는 북큐슈 산큐패스, 남큐슈 산큐패스, 전큐슈 산큐패스 가 있습니다.

각각 의미하는바는 규슈의 어느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가 입니다. (레일패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북큐슈 산큐패스 2일권

 

제가 구매한 북큐슈 산큐패스 2일권은 5만원정도로 구매 가능합니다.

즉, 저의 2일간 이동 경로인 후쿠오카 공항 -> 유후인 -> 나가사키 에 소비되는 7천엔보다 저렴합니다.

 

본인의 여행 계획에서 이동 경로의 실제 비용보다 패스권이 비싸다면 구매할 이유는 없습니다.

 

북큐슈 레일패스 3일권

 

나가사키에서 2박을 한 뒤, 저는 구마모토로 이동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구마모토에서 2박 후, 하카타로 이동합니다.

 

나가사키 -> 구마모토는 버스로 이동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4시간 이상)

따라서 기차를 이용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2시간 반정도 걸립니다.)

 

기차는 나가사키 -> 구마모토 에 9천엔 이상 소비됩니다.

구마모토 -> 하카타 에 5천엔 이상 소비됩니다.

 

제가 구매한 북큐슈 레일패스 3일권은 7만원 미만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즉, 저의 3일간 이동 경로인 나가사키 -> 구마모토 -> 하카타 에 소비되는 14천엔보다 저렴합니다.

 

이 또한 본인의 여행 계획에서 이동 경로의 실제 비용보다 패스권이 비싸다면 구매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래서, 패스권 사야돼 말아야돼?

 

정답은 본인의 이동 경로, 여행 스타일에 따라 다릅니다.

 

저는 한 지역 내에서는 크게 이동하지 않습니다.

저에게 여행은 관광 <<<<<<<< 음식 입니다.

음식을 위한 이동은 큰 지출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 여행은 여러 지역을 이동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여러 지역의 음식을 먹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지역간 이동 자체에 소비되는 비용이 많다보니 저는 패스권이 이득입니다.

 

패스권을 사야할지 말지는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계획한 큰 틀에서의 여행 이동 경로를 고려해보시고 그보다 저렴하다면 패스권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